오랜만에 쓰는 포스팅이군요 ㅅ_ㅅ
밤은 깊었는데 잠은 안오고 늘어난 두통과 싸우~♬다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이나 해볼까 하고 버려둔 블로그를 찾았슴돵 :)
블로그 글들을 보니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게
기분이 색다르네요 *-*ㅋㅋㅋ
어떤 사람은 한 순간을 그 때의 향기로 기억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한 순간을 그 때의 소리로 기억하기도 하지요.
유독 옛날 노래를 들으면 그 노래를 듣던 그 때의 기억이 떠오르며
감상에 잠기곤 합니다. ㅋㅋㅋㅋ
어찌됐든!
요즘 음악,
그것도 광고 음악에 푹- 빠져 사는 저 입니다.
광고 음악이 워낙 재밌고 강렬한지라
걸어가는 도중에, 일하는 도중에, 친구와 대화하는 도중에
불쑥 광고 CM송이 나도 모르게 튀어나오곤 하는데요.
나도 모르게 자꾸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성 있는 광고 CM송을
모아봤습니다 :)
1. CM송의 원조는 뭐니뭐니해도 이 노래가 아닐까 싶은데요.
더운 여름날 아이스크림 먹으며 다들 한 번씩은 불러봤을 그 노래!
삐이익↗ 삐이익~↗ 꼬였네 롯데 스쿠류바~
스쿠류바는 뭐니뭐니해도 삐이익 삐이익 꼬였네~♬하며
입 속에서 빙빙 돌려 먹는게 제 맛 인거 같은데요.
1986년도에 제작된 CF로 당시 18살의 앳된 모습의 채시라가 눈에 띄네요.
2. 손이가요 손이가~ 새우깡이 손이~~~가요~ㅋㅋ
한국 사람이라면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다 들어봤을 법한 익숙한 멜로디죠?
초코파이와 함께 우리나라 스낵문화를 연 장본인인 '새우깡'
새우깡의 장수 비결 중 하나가 바로 일관된 CM송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1991년 9월 6일 첫 전파를 탄 이 CM송은 유명 카피라이터 이만재씨가 작곡하고 윤형주씨가 작곡했다고 하네요.
1998년 당시 초절정 인기를 누리던 SES 언니들이 CM송까지 부를정도로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새우깡입니다.
3. 짜라짜짜짜~~짜~파게티
일요일만 되면 전국민이 요리사가 되어 불렀던 노래죠??ㅎㅎ
새우깡에 이어 짜파게티까지
농심이 CM송 하나는 정말 잘 만드는거 같네요 :)
4. 여자보다 더 예쁜 남자!
이준기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애초에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 모델을 송혜교씨로 섭외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품 출시 한 달여를 앞두고 송혜교 측에서 광고 출현을 거절했고
고민하던 차에 ""여자만 미녀일까"라는 역발상에 '여자같이 예쁜 이준기'를 모델로 택했고 ,
시간에 쫓겨 일단 이준기를 피아노 앞에 앉혀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노래를 시키기로 했습니다.
당시 이준기는 신인이었기 때문에 송혜교에 비하면 턱없는 모델료를 줬다고 하는데요.
어찌됐건 이준기의 '석류송'이 큰 인기를 끌면서
한달에 3억원어치 팔리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는
이준기 등장 이 후 하루에 3억원씩을 팔았다고 합니다.
CM송과 모델의 힘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낸 경우라고 볼 수 있겠죠?
당시 미녀는 당연히 그 음료를 먹었고,
미녀가 아닌 사람은 미녀가 되기 위해 그 음료를 마셨고,
미녀를 만나고 싶은 남자도 그 음료수를 마셨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저도 어렸을 때 미녀가 되고 싶은 마음에 한동안 이 음료수만 마셨던 기억이.................ㅋㅋㅋㅋㅋㅋㅋ
5.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이 CM송 또한 묘한 중독성이 있죠.
개인적으로 현대카드 BGM과 CM송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 CM송이 광고심의에 걸려 다시 만들어야 했던 아픔이 있었다는 사실은 잘 모르실 겁니다.
광고대행사 TBWA코리아가 만든 원래 CM송은
“아버지는 말하셨지. 노는게 남는 것. 오늘 밤도 누구보다 불태워본다...
아버지는 말하셨지. 그걸 가져라”였습니다.
그러나 광고심의에서 ‘풍속을 저해한다’는 이유로 심의에 통과하지 못해
지금의 가사(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웃으면서 사는 인생, 자! 시작이다...
아버지는 말하셨지. 그걸 가져라)로 개사한 것이라고 합니다.
6. 살라가둘라 메치카불라 비비디 바비디 부~
생각만하면 생각대로~~ 비비디바비디 부~~~♬
벨소리로도 많이 쓰일만큼 인기있었던 CM송이었죠?
이 노래는 디즈니 신데렐라에서
재투성이 신데렐라를 순식간에 아름다운 아가씨로 만들어준 요정의 주문이 원곡입니다.
쉬운 멜로디와 뭔가 정말 소원이 이뤄질 것 같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생각대로 T'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 CM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7.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차두리의 환한 미소와 함께 수많은 패러디를 만들어 낸 광고이죠?ㅋㅋㅋㅋㅋㅋ
‘간 때문이야’ 노래와 차두리의 이장춤으로 전국적인 패러디 열풍을 몰고 왔던 우루사 CF.
우루사 광고가 히트를 치자 3편에는 차범근 전 축구감독과 아들 차두리ㆍ세찌 등
3부자를 모델로 기용해 광고를 찍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 광고는 “1편이 대박치면 후속편은 맥을 못춘다”는 광고계의 속설을 깨고
2년 연속 광고효과 1위를 차지하는 위엄을 보여줬습니다.
8. 빠름~빠름~빠름~ 엘티이워프올-레↗!!
처음엔 무슨 광고가 이래? 했는데....어느새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고 있던....
참 중독성 강한 CF입니다.
에디트 피아프의 샹쑝 '빠담빠담(두근두근)'을 리메이크 해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씨가 불러 더 큰 인기를 끌었던 CM송입니다.
요즘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버스커버스커’ 그룹 멤버로 미대를 졸업한 가수 장범준이
‘빠름송’의 노래를 불렀음은 물론 직접 광고 속의 손바닥 그림인 독특한 일러스트까지 그려
더 화제가 되었죠?
작은 손바닥을 이용해 LTE에서 가장 중요한 빠름을 강조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CF였습니다.
8. 판타스틱~ 판타스틱~!♬♪
(출처 : http://papperblue.tistory.com/505)
넝굴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하던 유준상의 출듯 말듯한 댄스~
중독한 강한 CM송과 쉬운 댄스로 큰 인기를 끌었던 하나클럽SK카드의 CF입니다.
친근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드라마 속 유준상씨의 '국민 남편' 이미지가 더해져 광고가 큰 인기를 끌며
출시 3개월만에 하나클럽SK카드의 가입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판타스틱" 단 한마디로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역시 기억하기 쉬운 멜로디와 광고 카피가 대박광고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
언젠간 저도 대박광고를 만드는 날이 오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꿈나라로 가야겠네요.......흐흐 ㅋㅋㅋㅋ
그럼 뿅!